Salesforce Spring '22 Release가 Pardot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Salesforce는 매년 봄, 여름 및 겨울 시기에 Release를 선보입니다. 각 Salesforce Release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Salesforce org에 영향을 주는 업그레이드 및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에서 Pardot을 사용하고 관리하고 있다면 이 글에서 다루고 있는 Pardot 관리자 및 사용자를 위한 Salesforce Spring '22 Release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을 확인해보세요.
Salesforce Spring '22 Release: Pardot 사용자 및 관리자를 위한 6가지 주요 사항
Pardot 사용자와 관리자는 Salesforce Spring '22 Release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업데이트는 발전한 기술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작업 방식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업데이트는 논리적인 방식으로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번 Release에는 영업 및 마케팅 분야의 사람들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Pardot Lightning 이메일 빌더 개선 사항
개선 사항 #1: Lightning Experience의 이메일을 자동화 규칙 및 완료 작업으로 푸시
Winter '22 Release에서는 "자동화" 사용을 위해 해당 이메일을 표시할 때 Engagement Studio에서 Lightning 이메일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Spring '22 이후 Salesforce는 사용자가 Engagement Studio에 대해 이메일을 활성화할 때와 동일한 방식으로 Lightning Experience의 이메일을 자동화 규칙 및 완료 작업으로 푸시 할 수 있도록 하여 이 기능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개선 사항 #2: Lightning에서 자동화된 이메일에 대한 Tracker Domain 지정
Pardot의 다양한 자동화 도구에 Lightning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강화되었기 때문에 Salesforce는 Lightning Email Builder에 대한 다른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Spring '22 Release 에서는 Lightning에서 자동화된 이메일에 대한 Tracker Domain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만들고 자동화에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하면 Tracker Domain을 지정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개선 사항 #3: Salesforce Engage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템플릿 유형 선택
Salesforce Engagement를 사용하는 고객은 조직 내 마케팅 팀과 세일즈 팀 간의 연결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pring '22 Release에서는 Salesforce Engagement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템플릿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ardot 또는 Lightning Email Templates 중 어느 쪽을 영업팀에서 사용할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관련 폴더에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없도록 판매에 사용할 Lightning 이메일 템플릿 폴더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개선 사항 #4: 이메일 템플릿 빌더를 위한 커스텀 컴포넌트 만들기
Salesforce Lightning Experience의 드래그 앤 드롭 에디터는 이메일 작성을 편리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러나 템플릿에 끌어다 놓는 컴포넌트에 제약이 있었습니다.
Spring '22는 새로운 드래그 앤 드롭 에디터용 커스텀 컴포넌트를 생성 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프로덕션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 배포하기 전에 메타데이터 패키지를 생성하고 샌드박스에서 테스트해야 합니다.
2. Pardot Lightning 랜딩 페이지 빌더 개선 사항
개선 사항 #1: Lightning 방문 페이지 빌더에서 Pardot 양식 스타일 사용자 지정
새로운 Enhanced Landing Page Builder는 이전에는 레이아웃 템플릿 코드를 조정하지 않고는 방문 페이지 내에서 Pardot 양식을 사용자 정의할 수 없었습니다. Spring '22 Release에서는 Pardot 양식을 빌더로 끌어올 때 새 스타일 탭을 클릭하여 Lightning 랜딩 페이지 빌더 내에서 색상, 글꼴, 여백 등과 같은 스타일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 #2: 게시되지 않은 방문 페이지에 대한 리디렉션 설정
Pardot 랜딩 페이지가 이전에 보관되었을 때 사용자는 Pardot 설정을 통해 설정된 웹사이트로 리디렉션되었습니다. Spring '22 Release는 게시를 취소하는 향상된 랜딩 페이지에 대한 사용자 지정 리디렉션 URL을 설정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방문 페이지의 게시를 취소하기 전에 리디렉션 필드를 편집하여 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 #3: Lightning 랜딩 페이지에 스크립트 추가
Lightning Email Builder는 곧 개별 방문 페이지의 머리글이나 바닥글에서 스크립트 코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를 게시할 때 코드 블록은 랜딩 페이지의 소스 코드로 가져옵니다.
조직에서 JavaScript를 사용하여 Google Analytics 추적을 지원하려는 경우 이 기능이 유용할 것입니다.
개선 사항 #4: 새로운 사전 제작 템플릿
Lightning 랜딩 페이지 빌더는 이제 Spring '22 Release의 랜딩 페이지에 대해 미리 빌드된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이 새로운 변경 사항은 방문 페이지를 사용자 정의할 때 새 행과 열을 쉽게 끌어다 놓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편집 창 상단에 있는 이동 경로 기능을 사용하면 행으로 이동하여 스타일을 지정하고 새 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이메일 개인 정보 변경 사항에 대한 Pardot 자동화 준비
들어보셨겠지만, Apple은 2021년 중반에 사용자를 보호하고 이메일 마케팅 담당자가 이메일을 보내는 고객을 추적하지 못하도록 숨길 수 있는 방법으로 MPP(Mail Privacy Protection)를 발표 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이메일 마케팅 담당자는 이메일 열기 이 외의 다른 이메일 측정항목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이메일 전송에 대해 적절한 방식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Pardot 관리자는 기준을 적절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자동화에 대한 전체 검토를 수행하여 '이메일 오픈'에 영향을 주는 항목을 결정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Salesforce Spring '22 Release에는 현재 '이메일 오픈'에 영향을 주는 자동화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는 보고 페이지가 포함됩니다.
이 보고 기능을 사용하면 '이메일 오픈'에 의존하도록 구성된 engagement program, 동적 목록 및 자동화 규칙의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rdot 보고서 탭으로 이동하여 마케팅 자산 섹션으로 이동한 다음 자동화 섹션에서 공개 규칙을 찾아 이 보고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4. Pardot 드립 프로그램 종료에 대비
Pardot Drip 캠페인은 종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Release에서는 중단되지 않지만 Pardot은 Summer '22 Release 동안 모든 Drip 캠페인을 중단할 계획입니다. Drip Programs 도구(현재 Engagement Studio 로 알려짐)를 사용한 적이 없다면 Winter '22 Release에서 이 기능이 제거 되었습니다 .
Pardot은 여전히 Pardot 레거시 Drip 프로그램에 대한 보고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며 회사는 Spring '22 Release와 함께 이를 새로운 위치로 옮겼습니다. Pardot Lightning의 Pardot 보고서 탭으로 이동하여 자동화 섹션으로 이동한 다음 Drip Programs를 클릭합니다.
이 옵션은 이전에 Drip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은 Pardot 조직에서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5. 통합을 통한 Pardot 확장
Salesforce는 통합으로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합을 통해 Pardot을 확장하는 새로운 방법이 계속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통합을 사용하여 Pardot 기능을 확장하는 몇 가지 Salesforce Spring '22 Release 개선 사항입니다.
개선 사항 #1: Pardot Slack 커넥터 개선 사항(베타)
Winter '22 Release에 도입되었을 때 Pardot Slack Connector(베타) 를 사용해 본 사용자들이라면 이 기능에 대한 개선 사항 소식이 반가웠을 것입니다.
마케팅 자산에 대한 Slack 알림을 보내도록 이미 설정할 수 있었던 완료 작업을 이제 Pardot Lightning Email Builder Experience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lack 커넥터에 사용할 수 있는 새 사용 탭도 있으므로 완료 작업을 통해 Slack에 연결된 마케팅 자산을 완전히 볼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 #2: Pardot API v5의 새로운 개선 사항
Pardot API v5 는 Winter '22 Release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Spring '22 Release스에서 몇 가지 개선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API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개체가 13개에 더해 기존 액세스할 수 있었던 개체 중에서도 3개가 업데이트됩니다. 이 Release에는 Pardot이 페이지 보기를 추적하는 방법을 제어할 수 있는 새로운 추적 및 동의 JavaScript API도 제공됩니다.
개선 사항 #3: Pardot 확장성 개선
Pardot은 Winter '22 Release 동안 타사 애플리케이션에서 잠재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해당 데이터를 Pardot으로 가져오기 위한 Marketing App Extensions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Spring '22 Release는 마케팅 앱 확장 개체에 대한 새로운 확인란을 제공하여 마케터가 자동화를 위해 외부 활동 개체를 보다 쉽고 원활하게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원문
Six Big Pardot Enhancements from the Salesforce Spring ‘22 Release
'세일즈포스-Pard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 서비스가 B2B 마케팅 전략의 일부여야 하는 이유 (0) | 2022.04.25 |
---|---|
써드파티 쿠키 차단 이슈 및 Pardot 자사 추적이 도움이 되는 방법 (0) | 2022.04.11 |
[Bird View 시리즈] Pardot 계정을 Salesforce와 통합하기 (0) | 2020.07.20 |
[Bird View 시리즈] Pardot Lightning 앱 관리 기본 사항 알아보기 (0) | 2020.07.02 |
[Bird View 시리즈] Pardot Lightning 앱을 탐색하는 방법 알아보기 (0) | 2020.06.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