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Builder

SmallBuilder Line Items를 활용한 기회 제품 관리 #1

by 윈드밀소프트 관리자 2024. 2. 18.

안녕하세요. SmallBuilder 팀입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Line Items의 가장 기초적인 예시로 기회에서 기회 제품을 추가할 때 금액과 수량이 변경되면 합계를 자동 계산하고 제품별로 할인율을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먼저 AppExchange에서 SmallBuilder Line Items을 설치합니다. 

SmallBuilder 설치 방법

 

SmallBuilder Line Items 시작하기 페이지에서 "Example"에서 "Creating an Opportunity example"을 클릭하여 Example을 설치합니다.

 

Example이 설치되면 라인아이템  편집기 빌더로 이동되며 빌더에는 설치된 라인아이템 편집기 정보가 표시됩니다.

SmallBuilder Line Items는 기회, 견적, 작업 주문 등 Standard 개체는 물론 Custom 개체에 라인아이템 편집기를 No Code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개별 라인 아이템 편집기 정보는 하나의 레코드로 관리됩니다.

 

라인아이템  편집기 빌더에서 오른쪽 상단의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며 Example로 설치된 편집기가 실제 사용자에게는 어떤 모습으로 구현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위해서는 이미 만들어진 기회를 하나 선택하여야 합니다. 기회 이름을 모르는 경우 Enter를 치면 기회가 목록이 나타납니다.  기회를 선택한 후에는 하단의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회를 선택하고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며 사용자가 해당 기회에서 제품을 추가할때 사용할 라인아이템 편집기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라인아이템 편집기에서 Quantity을 변경해보세요. Total Price가 즉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실제 사용자가 라인아이템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회 페이지 레이아웃에 버튼을 추가합니다.

빌더의 오른쪽 상단의 "버튼 추가"를 클릭합니다.

'SmallBuil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allBuilder 설치 방법  (0) 2024.02.18
SmallBuilder 패키지 분할 안내  (0) 2024.02.11

댓글